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4777
발행일: 2019/01/08 17:16:11  김우신 기자
스마트폰 속의 부동산 정보..'서울부동산 정보광장'서비스 개편

서울시가 부동산 전.월세 가격 , 아파트 분양정보 등 서울 전 지역의 부동산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서울부동산 정보 광장(http://land.seoul.go.kr)‘을 개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에선 스마트폰, 태블릿 사용자도 손쉽게 이용하는데 방점을 뒀다.


기존 서비스가 PC중심이었다면 플러그인 설치를 없애고, 기기 종류에 따라 서비스 화면의 크기가 유동적으로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을 전면 도입했다.


그동안 모바일에선 서비스가 안됐던 지도서비스 조회도 가능해졌다. ▲개별공시지가, ▲주택 공시지가, ▲아파트가격, ▲개발제한구역, ▲용도지구 등 주제별로 지도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부동산 실거래가와 인근 부동산, 전.월세가 분양정보는 물론 토지수용에 대한 내용까지 서울시내 부동산 정보를 한번에 조회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원스톱 서비스도 강화했다.


부동산 실거래가 등 최근 주택거래정보를 새롭게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음 로드 뷰를 통한 주변 위치 , 인근 공인중개사 정보를 함께 보여주는 등 부동산 종합정보 서비스를 개선했다.


그 동안 시민들이 많이 찾는 정보지만 분산돼 있었던 실거래가, 전.월세가, 분양정보는 ‘거래정보’ 메뉴로 통합돼 메인화면에 배치했다.


또한‘내가 원하는 아파트 찾기’ 메뉴도 새롭게 개설되어 원하는 면적, 지역을 설정해 아파트 매매 및 전세가격을 조회하고, 단지별로 가격도 비교할 수 있다.


아울러 그동안 개별 운영됐던 토지수용절차 및 사업안내, 관련 보상에 따른 이의신청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울지방토지수용위원회 홈페이지도 ‘서울 부동산 정보광장’으로 흡수 통합했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FM 해피로그

 공지사항 

굿세아 바로가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