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radiogfm.net/news/14768
발행일: 2018/12/31 19:42:49  박현숙기자
관악구, 26일 ‘관악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위촉식’ 가져

관악구가 지난 26관악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위촉식을 갖고 더불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관악 조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참여단은 지난 11월부터 공개모집을 통해 선별됐으며, 여성친화도시 실현에 전문가 외 일반 구민들의 참여를 넓혀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위촉됐다.

 

주민참여단은 2년 임기 동안 4가지 분야인 도시공간안전 일돌봄 환경건강 소통문화분과에 속해 여성친화적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다양한 의견 제안 및 활동 실생활에서 성별 불균형 및 불편사항 발굴 여성친화도시 조성 관련 구민 의견 수렴 등 다양한 활동과 여성 친화도시 관련교육 및 사회참여 기회도 제공받을 계획이다.

 

한편, 구는 내년도 12월 여성가족부에서 평가하는 여성친화도시 인증을 목표로 여성의 성장과 안전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으며, 서울시가 실시한 ‘2018 여성 보육 정책종합평가에서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차치하는 등 다양한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이번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위촉은 민관이 함께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좋은 모델이라며, “양성이 평등한 진정한 의미의 여성친화도시 실현으로 모두가 행복한 더불어 으뜸 관악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