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4762
발행일: 2018/12/27 16:55:28  박현숙기자
교육부.시도교육청, ‘2019학년도 초등학교 취학 대상 아동’ 안전 집중점검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은 단위학교, 지자체, 경찰청 등과 합동으로 2019학년도 초등학교 취학 대상 아동의 소재와 안전에 대해 집중 점검한다.

 

소재.안전 확인의 첫 단계로 2019학년도 초등학교 취학대상 아동에 대하여 초등학교 예비소집을 실시한다.

 

이에 취학대상 아동의 보호자는 취학통지서를 확인해, 자녀 또는 보호하는 아동이 취학할 학교의 예비소집 일시에 취학대상 아동과 함께 응소해야 한다.

 

불가피한 사유로 예비소집에 응소하기 곤란한 경우, 예비소집일 이전에 취학할 학교에 문의하여 개별 학교 방문 등을 통하여 별도의 취학 등록 절차를 따를 수 있다.

 

예비소집에 미응소 할 경우 취학 대상 아동의 소재.안전 확인을 위해서 필요시 학교에서 유선연락.가정방문.교내요청 등을 취할 수 있으며, 이후 경찰수사까지 진행될 수 있다.

 

다만, 취학통지를 받은 취학대상 아동이 질병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취학이 어려울 경우 취학예정 학교로 취학 의무의 면제 또는 유예를 신청할 수 있다.

 

교육부 설세훈 교육복지정책국장은 “2019학년도 취학대상아동 전체의 소재.안전 확인을 위해 모든 초등학교에서 예비소집을 실시할 예정이다라며, “예비소집은 취학등록뿐 아니라 미리 입학할 학교를 둘러보고 입학준비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기회인만큼 자녀와 함께 참여 할 것을 당부했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FM 해피로그

 공지사항 

굿세아 바로가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