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4761
발행일: 2018/12/27 16:55:28  박현숙기자
교육부, 27일부터 ‘사립유치원폐원 대응 학부모 고충지원센터’ 운영

교육부가 무단폐원을 예고하고 있는 일부 유치원에 대한 학부모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사립유치원폐원 대응 학부모 고충지원센터1227() 13시부터 운영한다.

 

접수된 학부모들의 고충 사안은 소관하는 시.도교육청에 이관하여 해당 교육지원청에서 조치하고, 그 결과를 교육부에 통보해야하며, 현장지원단에서 사안 해결이 어렵거나, 사안의 처리결과 또는 대응이 미흡한 경우 교육부가 직접 현장지원단을 방문해 운영상황 점검 및 컨설팅 등의 지원을 통해 지원단의 역할을 보강할 예정이다.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은 폐원 예정 유치원의 유아들의 전원 계획 현황을 14일까지 전수 조사하고, 전원할 기관을 찾지 못한 유아에 대해서는 학부모에게 인근 유치원 잔여 정원 정보 및 해당 지역에 신규 확충된 공립유치원의 우선 선발 자격부여사항 안내 등을 신속하게 제공해 유아들이 안정적으로 유치원을 옮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교육부는 유치원 폐원 대응 현장지원단의 역할 강화를 위해 시.도 공통으로 사립유치원 폐원 대응 현장지원단 안내서를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유은혜 교육부 장관은 유아의 학습권 보호와 폐원 관련 현장의 안정화를 지원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현장지원단은 유치원의 불.편법적 폐원 행태에 속앓이만 해야 하는 학부모님들의 마음을 먼저 헤아려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아이들의 학습권을 최우선으로 보장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사회

생활IT
관악FM 해피로그

 공지사항 

굿세아 바로가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