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4672
발행일: 2018/12/03 16:53:46  김우신 기자
서울문화재단,‘축제, 새로운 길을 묻다’..서울축제포럼 개최

서울문화재단은 <2018 제 3회 서울축제포럼>을 12월 7일(금)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서울파트너하우스에서 개최한다고 소개했다.


이번 포럼은 ‘축제, 새로운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서울시, 자치구 관계자, 축제기획자 및 전문가, 시민 등 다양한 참가자들과 함께 서울의 축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포럼은 총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며 먼저,‘축제도시 서울을 위한 길 찾기’로 진행되는 첫 번째 세션은 ▲서울연구원 라도삼 선임연구위원회의 ‘축제도시 서울을 위한 정책방향’ ▲한강몽땅축제 윤성진 총감독의 ‘축제 생태계 기반조성 전략’에 대해 발제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주민참여형 죽제만들기‘ 라는 주제로 한국무화기획학교 이지현 연구위원이 발제하며, ’서울시 축제의 주민참여 제고방안 연구‘와 함께 주민참여축제의 의미와 주민참여의 스펙트럼, 참여형 축제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공유한다.


세 번째 세션은 서울문화재단의 축제 시민 모니터링단이 서울의 축제에 대해 솔직하고 재기발랄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시간으로,미래의 축제기획자를 꿈꾸는 젊은 세대의 눈에 비친 서울의 축제현장, 축제를 새롭게 바꾸기 위한 아이디어와 제안이 펼쳐질 예정이다.


포럼 참가신청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을 통해 온라인 사전접수를 받고, 참가비는 무료이며 이 밖에 자세한 문의는 전화 (02-3290-7079)로 하면 된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