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gfm.net/news/14664
발행일: 2018/11/27 17:08:18  김우신 기자
관악구,보행환경 안전하고,편리하게..‘횡단보도 안전쉘터’설치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횡단보도 안전사고 예방 및 주민편의를 위해 ‘횡단보도 안전 쉘터’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횡단보도 안전 쉘터’는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천막 및 파라솔 형태의 그늘막을 보완한데 이어 안정성과 편의성을 모두 고려하여 마련했다.


‘횡단보도 안전 쉘터’는 ▲안전한 통행을 위한 가림막 ▲교통약자를 고려한 의자 ▲야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명 ▲구정 및 상업 홍보물을 게시할 수 있는 광고판으로 구성된 시설물이다.


우선 보행자 통행에 지장이 없는 보도폭 4m 이상의 횡단보도 주변으로, 적설-폭풍우 등에 대해 구조적으로 안전한 디자인으로 설치된다.


낮에 비치는 햇빛과 눈-비 등을 피할 수 있는 가림막과 함께 교통약자를 고려해 앉아서 대기할 수 있는 의자를 설치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야간 횡단보도 주변에 교통사고 발생수가 많은 점을 고려, 시설물 조명으로 횡단보도 인지율을 높여 사고예방에 효과적이다.


구는 지난달 남부순환로에 4개소를 설치했고, 모니터링 후 내년까지 50개소로 확대 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횡단보도 안전쉘터’는 ㈜리더스 컴 코리아와 민-관 협약 체결로 이루어진 사업으로, 광고협약을 통해 비예산으로 진행되는 사회안전망 사업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무엇보다 주민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며, 횡단보도 안전쉘터와 같이 지역주민의 안전하고 편안한 보행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더불어 살기 좋은 안전한 관악구를 위해 주민의 이야기를 잘 듣고, 현장을 찾으며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우신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