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radiogfm.net/news/14321
발행일: 2018/08/23 22:25:59  박현숙기자
경력단절 여성 "나를 알고 job을 찾자" 취.창업 성공프로젝트

관악구가 결혼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대상으로 나를 알고 job을 찾자취업.창업 성공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구는 신림.관악 여성교실과 관악여성인력개발센터와 손잡고 전문 강사를 섭외해 직업소양교육 및 이미지메이킹, .창업 체험강좌를 생생하고 현장감 있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먼저, 오는 31일에는 .창업 소양교육과 이미지메이킹 교육이 오전 930~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소양교육에서는 여성유망자격증 및 창업분야에 대해 알아보고, 내가 갖고 싶은 직업에 대해 심도 있게 탐구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취업역량 확인 취업정보 찾는 방법 창업 준비하기(이력서 작성법, 면접유의점) 등 구직 희망자의 역량을 알아보고 그에 맞는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강의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미지메이킹 수업에서는 취업 확률을 높이는 이미지트레이닝, 퍼스널컬러 찾기 등 인기 강좌가 준비돼 있다.

 

91~2일까지는 취업.창업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수업이 열린다. 프로그램은 여성의 관심과 흥미가 높은 요식업 창업 및 수납정리전문 분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한식조리사 자격증반 떡집 창업반 제과 자격증 반 양식조리사 자격증반 수납정리 전문가반 등이다.

 

나를 알고 job을 찾자취업.창업 성공프로젝트는 822~24일까지 관악여성교실 방문접수 또는 전자메일(hosoo64@ga.go.kr)로 선착순 접수 받는다.

 

강좌는 관악여성교실과 신림여성교실 두 곳에서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박준희 구청장은 여성교실, 관악여성인력개발센터 등 유관기관과 협력한 맞춤형 취업.창업 지원을 통해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독려하고 여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여성친화도시 관악구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박현숙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독자의견 (총 0건)
   
제     목
의견내용



* 광고·인신공격·비방·욕설·음담패설 등 목적에 맞지않는 글은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